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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카시마 감독답게 강렬한 연출과 영상미는 평타 이상 정도는 된다. 캐릭터와 배우도 합격. 특히 핑크색 숏컷으로 이미지 변신한 고마츠 나나가 마음에 들었다. 

문제는 캐릭터들을 하나로 묶어야 할 스토리가 산만하다는 점. 각 챕터마다 다른 세 명의 화자가 바톤 터치를 하는 구성이 원작 소설에서는 유효하게 기능했을 지 몰라도 영화에서 유기적 화합에 성공했다고 보기 힘들다. 소설과 영화의 차이에서 나타난 패착.

주제와 메시지. 블로그에선 가정적인 아버지인 척 하면서 실제로는 집안일은 1도 않는 아버지나 싱글맘에 대한 직장의 압력 등을 그리며 모성애 이데올로기를 해체하는 전반부는 의미가 있다. 문제는 전반부의 부모답지 않은 친부모를 부정하면서부터다. 후반부에서 그 대신에 전여친에게 임신중절을 강요한 트라우마를 가진 남자와 신체적으로 아이를 낳을 수 없는 여자가 부모 역할을 대신 수행하게 된다는 설정이 결과적으로 모성애/부성애 이데올로기를 재생시킨다. 좋게 말하면 보수적이고 나쁘게 말하면 안일하다. 

유년 시절의 트라우마로 인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오히려 가정이 붕괴하는 아이러니. 그냥 셋이서 오무라이스 먹으러 갔으면 별 일 없었을 텐데... 결국 회사에 찾아왔던 사람은 누구였을까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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